본문 바로가기
스코틀랜드/스코틀랜드에서 IT로 먹고 살아보자

Python Flask 로 가위바위보

by 헨젤과 그레텔 2022. 4. 17.

이전 수업들에 비해 이걸 어떻게 만들지? 하는 의문이 가장 심하게 들었던 과제인데 나름 수월하고 짚고 만들었다.

CSS를 오랫동안 건드리기 싫어서 그림을 직접 그린 건 안 비밀.

CSS, 나중에 부트스트랩이나 다른 걸로 빠르게 할 수 있을 테고 예전에 많이 만져봤으니 flexbox 조금 더 공부하고 천천히 해야겠다.

그래서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고 다 그림으로 해결.

 

그렇게 고양이들이 하는 가위바위보를 만들었다.

우선 우리는 처음 과제가 나오면 단계별로 풀어나가는 편인데 과제에는 강사들이 우리들에게 꼭 끝냈으면 하는 MVP 가 제일 먼저 있고 그것을 해결한 후 Extension과 Advanced Extension 숙제들이 있어서 계속 풀어나가면 된다.

MVP만 해결해도 괜찮다고 하니 코딩공부를 함에 있어서는 그렇게 큰 압박이 들지 않는데, 가끔 그 과정까지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종종 나타나곤 한다.

 

지난 글에도 적었지만 내가 제일 만족스러운 부분은 많은 분야의 사람들과 친해지고 이야기 나누고 문제를 풀면서 서로 도움이 엄청나게 된다는 것. 특히 내가 이런 영어를 쓸 수 있구나 하면서... 내 자신에게 감탄을 하기도 한다.

 

근데 아직 멀었다.

나는 디벨로퍼가 되는데 이 코딩짜는데에도 수도 코드를 하나도 적지 않았다.

늘 시작하기전에는 수도 코드를 적어야지! 하고 시작해서... 그냥 까먹음

나 프론트엔드 잘할 수 있을까.. -_-?

 

플라스크를 이용한 냥이 가위바위보 깃헙 주소 : https://github.com/hanselkang/rock_paper_scissors

 

GitHub - hanselkang/rock_paper_scissors

Contribute to hanselkang/rock_paper_scissor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왜 마지막에 None 이 나오는지는 물어봐야지.

결과를 CSS 로 꾸미는 것도 어떻게 하는지 아직 모르겠다.

 

그리고 취직을 위해 내가 필요한 건 이런 블로그를 영어로 쓰는건데. 아... 능력도 없고 시간도 ㅠ

 

 

 

댓글